본문 바로가기

무료 컴퓨터 음악 자료/무료 이펙트 플러그인

Snap Heap 다재다능한 무료 멀티 이펙트 플러그인

Snap Heap by KiloHearts

https://kilohearts.com/products/snap_heap

VST/AU/AAX (Windows/Mac)

 

Snap Heap은 KiloHearts에서 만든 멀티 이펙트 플러그인입니다. 콘셉트가 조금 독특한데 Snapin이라는 작고 심플한 플러그인들을 Snap Heap 안으로 불러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. KiloHearts에서 만든 Snapin 외에 타사의 플러그인은 불러올 수 없습니다.

 

Snap Heap 안에 불러온 Snapin 플러그인 

 

이 Snapin 플러그인들은 Snap Heap 안에서 사용할 수도 있고 DAW 안에서 독립적인 플러그인으로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. Snap Heap과 함께 3-Band Eq, Gain, Limiter, Stereo, Delay, Chorus 6개의 Snapin이 무료로 제공됩니다. 원한다면 추가로 다른 Snapin들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. 

 

 

Snapin 플러그인 하나하나는 매우 단순하지만 Snap Heap 안에 불러오는 순간 서로 다양한 상호작용을 할 수 있게 됩니다. 총 4개의 버스 채널에 Snapin들을 불러와 다양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. 

 

직렬(Serial), 병렬(Parallel) 연결 전환 버튼

 

첫 번째로 Snap Heap의 4개의 버스 채널들을 직렬 혹은 병렬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.  

 

Macro 5와 Limiter Release 값을 연결

두 번째로 Snap Heap의 Macro 노브에 하나 이상의 값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. 또 Macro 노브에 연결된 값에 어느 정도의 영향을 줄지 -100%에서 +100% 까지 정할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 Macro 5의 값을 올리면 어떤 값은 Macro 5의 값과 같이 올라가고 다른 어떤 값은 반대로 내려가도록 설정하는 등 다양한 활용을 할 수 있겠죠?

 

세 번째로 LFO, Envelope, Pitch, MIDI 값 등을 모듈레이션 소스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. 신디이저에서 많이 활용되는 기능인데 이 모듈레이션 소스 값과 다른 설정 값을 연결해 다양한 효과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. Macro 노브와 함께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. 

 

모듈레이션 설정의 움직임을 플러그인 안에서 확인 가능

 

또 대단한 것은 이 Snap Heap이라는 플러그인의 외관은 엄청 단순해 보이는데 이 모듈레이션 설정의 움직임이 플러그인 안에 다 표현됩니다.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이 플러그인이 그저 단순한 플러그인이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.

 

Pitch를 활용한 모듈레이션 설정 가능

다른 부분은 신디사이저에서 많이 볼 수 있어 익숙한 부분이었는데 개인적으로 Snap Heap의 Pitch 파트가 좀 독특했습니다. Snap Heap으로 들어오는 오디오의 Pitch를 자동으로 분석해서 그 Pitch에 따른 모듈레이션을 줄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 오디오의 Pitch 값을 Gain 값과 연결해 오디오의 Pitch가 높을 때 Gain 값을 올리는 등의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. 

 

Snapin 각자의 CPU 사용량이 매우 적은 것도 장점입니다. 당연한 얘기지만 Snap Heap 안에서 더 많은 Snapin을 사용할수록 CPU 사용량은 조금씩 올라갑니다. 

 

심플한 외관을 보면 별 것 아닌 플러그인이라 생각할 수 있지만 나름 독특하고 유용한 콘셉트와 기능을 가진 멀티 이펙트 플러그인입니다. 특히 버스 채널의 병렬(Parallel) 연결 기능과 모듈레이션 설정 기능을 적극 활용해 볼 것을 권합니다. 

 

다운로드는 다음 링크에서 가능합니다. E-Mail로 KiloHearts 플러그인 전용 설치 프로그램을 보내주는데 이것을 이용하면 Snap Heap과 6개의 무료 Snapin 플러그인들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. 

https://kilohearts.com/products/snap_heap 

좋은 마음은 표현하세요.